되돌려치기
수구 출발값은 파이브 앤 하프와 같고, 도착값은 반대편 코너로부터 수구값의 역순이다. 수구값은 코너로 돌아올 수 있는 대략적 1쿠션 지점과 수구를 연결한 선이 단축과 만나는 지점이다.
공식 : 1쿠션=수구-3쿠션
왼쪽 : 수구 80 출발하여 코너로 들어가는 경우
오른쪽 : 100 출발, 코너 50 도착
왼쪽 : 60 출발, 50 도착의 경우 시스템 한꼐 부근으로 짧아지므로 5를 더 빼준다.
오른쪽 : 도착점이 코너에서 벗어나는 경우 3쿠션값 10 (포인트 당 10이 아님) 증가될 때마다 2.5씩 빼준다.
왼쪽 : 도착이 80이므로 계산값에서 .5X3=7.5 빼준다.
오른쪽 : 도착이 90이므로 계산값에서 2.5X4=10 빼준다.
다음은 적구 먼저 치는 볼 퍼스트 : 적구를 먼저 치는 경우는 끌어치기 형태와 비껴치는 형태가 있다. 아래와 같이 끌어치는 경우는 적구 충돌 후 회전이 증가되므로 5 정도 더해주고, 비껴치는 형태의 경우 회전이 감소되므로 5 정도 빼주어야 한다.
왼쪽 : 끌어치는 경우로 계산값에서 5 더해준다.
오른쪽 : 도착이 코너에서 10 떨어져 있으므로 -2.5, 끌어치기 형태로 +5이므로 계산값에서 2.5 더해준다.
다음은 도착이 장축위로 짧게 형성되는 경우 :
왼쪽 : 장축 2포인트 당 -1.25 해준다.
오른쪽 : 장축 2 포인트 위 도착이므로 계산값에 -1.25.
왼쪽 : 장축 4 포인트 위 도착이므로 계산값에 -2.5.
오른쪽 : 볼 퍼스트이므로 +5, 장축 4포인트 도착이므로 -2.5. 60 출발 코너 도착은 5 공략이므로 5+2.5=7.5 공략.
출처 :
https://blog.naver.com/samchange/220951618818
'더블 레일 & 접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더블 레일(되돌려치기) 시스템 2 (0) | 2020.09.23 |
---|---|
더블 레일(되돌려치기) 시스템 1 (0) | 2020.09.23 |
되돌려치기 2 (0) | 2020.08.20 |
되돌려치기 1 (0) | 2020.08.20 |
밀어쳐서 되돌리기 (0) | 2020.08.15 |